페페 젤 정품은 사실 러브젤의 한 종류이다. 본래 윤활액을 나타내는 용어 지만 성행위와 관련된 윤활액을 우리나라에서 부를 때 사용하는 명칭이다. 페페 젤이 러브젤 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. 페페 젤 정품과 복제품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. 가장 유명하고 정품으로 인정받는 제품의 정확한 품명은 PEPEE 페페 젤 이다. 페페 젤은 크게 수용성 러브 젤과 비수용성 러브 젤로 나뉘는 데 최근에는 수용성이 보습효과, 사용 후 씻김 등으로 사랑받고 있다.
러브젤
수용성 러브젤의 경우 물에 잘 씻기는 성분인 콜로이드로 만들어진다. 사용 및 세척이 편리하기 때문에 러브 젤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. 다만 피부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여러번 발라야 하는 단점도 있다.
러브 젤 사용 시 주의 사항 : 콘돔과 병용 X, 베이비오일 및 바셀린의 경우 콘돔을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콘돔과 함께 사용해서는 안된다.
최근에는 다양한 성적 판타지를 충족시키기 위한 러브젤이 출시되고 있다.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가장 유명한 젤이 페페 젤이다. 페페 젤의 경우 가격이 1~2만원 정도이며 종류도 여러가지이다. 구매 시 반드시 제조사를 확인하고, “나카지마 화학”이라고 쓰여있다면 정품이 맞다. 보통 전신 윤활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두고두고 쓸 수 있으니 하나 정도 구매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